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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근두근파이썬_제1장 연습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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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언어

두근두근파이썬_제1장 연습문제

by PAPAYA Corporation 2020. 10.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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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환영합니다.", "파이썬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파이썬은 강력합니다." 를 화면에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스크립트 모드로 실행한다.

 

print("환영합니다.")
print("파이썬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print("파이썬은 강력합니다.")

 

1.1 출력한 모습

 

2. 다음 프로그램의 실행 결과를 쓰시오.

 

print("반갑습니다, 파이썬!")

print(2*3/10)

print("Hello", "World", "!!!")

 

1.2 출력한 모습

 

 

3. 파이썬 쉘을 사용하여서 한 주가 몇 시간에 해당하는지를 계산해보자.

 

 

print("한 주는", 7*24, "시간 입니다.")

 

 

1.3 출력한 모습

 

 

4. 터틀 그래픽에서 거북이를 이동시켜서 다음과 같은 그림을 그려보자. forward()와 right(), left() 함수만을 사용한다.

 

 

 

1.4 출력한 모습

 

 

 

5. 터틀 그래픽에서 width() 함수를 호출하면 거북이가 그리는 선의 두께를 두껍게 한다. 거북이를 이동하여서 다음과 같이 두께가 10인 선을 그려보자.

 

 

 

 

 

1.5 출력한 모습

 

 

6. 터틀 그래픽에서 color() 함수를 호출하면 거북이가 그리는 선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다. 색상을 파랑색으로 변경하여서 다음과 같이 길이가 100픽셀인 선을 그려보자.

 

 

 

1.6 출력한 모습

 

 

 

7. 터틀 그래픽에서는 거북이의 모양을 삼각형, 원, 삼각형, 사각형으로 변경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이 shape() 함수를 사용하면 된다. 사각형으로 변경하고 100픽셀 길이의 직선을 그려보자.

 

 

 

 

1.7 출력한 모습

 

 

8. 터틀 그래픽에서 거북이가 이동할 때 선이 그려지지 않게 하려면 t.up()하여 펜을 들 수 있다. 반대로 t.down()은 펜을 내려놓는 명령어이다. 거북이를 화면 좌표 (100,200)으로 이동시키려면 t.goto(100,200)을 호춣ㄴ다. 이들 명령어를 조합하여 다음과 같은 그림을 그려보자.

 

 

 

1.8 출력한 모습

 

8번 문제 같은 경우는 직접 출력시켜 봐야 이해 될 것이다.

직접 봐야만 한다.

 

 

9. 터틀 그래픽에서 t.circle(100)이라고 입력하고 실행하면 화면에 반지름이 100인 원이 그려진다. 이들 명령어를 조합하여서 화면에 오륜기를 그리는 프로그램을 작성해보자.

 

 

 

1.9 출력한 모습

 

 

두근두근 파이썬 제 1장 연습문제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는 제 2장 연습문제를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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