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PAYA Corporation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카카오톡 듀얼 메신저 쓰는법 -Mac편
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카카오톡 듀얼 메신저 쓰는법 -Mac편

by PAPAYA Corporation 2021. 3.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주제는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카카오톡 듀얼 메신저를 쓰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많이들 이번 주제를 기다리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저뿐만 아니라 제 지인들까지 왜 아이폰은 듀얼 메신저가 안되느냐면서 불만을 토로하더군요. 하지만, 아이폰도 됩니다. 대신 알트스토어 라는게 필요할 뿐이죠. 알트스토어를 이용하기 위해 초기세팅이 필요한데 다행히도 제가 예전에 올려놓은 게시물이 있어서 따로 또 적을 필요는 없더라구요 ㅎㅎ(다행쓰;;) 링크 첨부합니다. 알트스토어를 모르시는 분들은 이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papaya-corporation.tistory.com/89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유튜브 밴스드 쓰는법! -Mac편

안녕하세요, 이번 주제는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유튜브 밴스드를 쓰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유튜브 밴스드라 불리웠지만, iOS폰에서정식 명칭은 Cercube라 불리

papaya-corporation.tistory.com

먼저,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알트스토어(당연히, 깔려 있으시겠죠?), 카카오톡 ipa 파일이 필요합니다. 컴퓨터에는 알트스토어 파일이 꼭! 깔려야 있으셔야되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는 알트스토어앱과 카카오톡 ipa 파일을 꼭 받아놔야되요. 안그러면 진행이 안됩니다;;

꼭!! 사진 순서대로 따라해주세요.

 

2021년 03월 21일 수정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공유를 모든 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게끔 설정을 건드렸어야 됐는데 제가 또 허락을 해줘야 공유가 가능하도록 설정을 해놨더라구요.. 수정했어요. 왜 이렇게 알림이 울려대나 싶었더니...ㅎㅎ;

카카오톡 ipa 파일 링크 =  drive.google.com/file/d/1NbWlWPS_k8VGRcSLqcVVmrm-GTXY-aH4/view?usp=sharing

 

Google Drive - 모든 파일을 한 곳에서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oogle Drive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2021년 11월 3일 기준으로 카카오측에서 구버전으로 이용을 못하도록 막았습니다. //9.1.2버전 막힘.

9.2.3버전 카카오톡 파일을 공유해드립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FJNCbDX8N-OmSA0Lw22vN_XKSVBEFO1X/view?usp=sharing 

 

KakaoTalk_v9.2.3.ipa

 

drive.google.com

 

 

 

알트스토어 홈페이지 = https://altstore.io 

 

Welcome to AltStore

1 Download AltServer on your computer, then install AltStore to your phone.

altstore.io

준비물 목록을 전부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컴퓨터와 연결 시킨후 알트스토어 앱을 들어가주세요.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출력될겁니다. 저기 위의 + 버튼 보이시죠? 그걸 클릭해주세요.

 

 

카카오톡 ipa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저기 카카오톡 파일이 보이실거에요. 그걸 클릭해주세요!

 

여기선 꼭 집중하셔야되요! 중요합니다. 영어 보이시죠? Remove App Extensions을 눌러주셔야 되요. 위의 Keep으로 시작되는 영어 누르면 진행이 안된답니다..

 

다운로드가 진행이 되고 있는 모습이에요..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립시다.

 

드디어,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어요! 축하드려요! 성공했네요. 카카오톡이 문제없이 열어지나 확인해볼까요?

 

바탕화면에 카카오톡이 깔려있네요!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네요! 알트스토어를 이용하는 방법은 단점이 일주일마다 컴퓨터에 연결해서 갱신을 해줘야 되는게 단점이지만, 어디 오지에 사는 것도 아니고, 컴퓨터는 거의 친구급으로 자주 접할수 있잖아요! 이런 사소한 불편은 감수할수 있죠!!

반응형

댓글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